MY MENU

인테리어꿀팁

제목

합지벽지, 가격에서 유리한 벽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21
첨부파일0
조회수
2028
내용



합지벽지란?

합지벽지는 종이벽지를 발전해서 만든 벽지입니다. 종이벽지는 너무 얇아서 시공하고 나면 원벽의 재질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또한 이음매 표시가 너무 나기 때문에 단점으로 꼽혔죠. 이를 보완한 것이 합지벽지입니다. 


합지벽지의 종류

합지벽지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소폭합지입니다. 소폭합지는 폭이 53CM로 적은 편입니다. 이에 반해 장폭합지는 벽지의 폭이 93CM로 넓은 편입니다. 폭에 따른 구분이지 재질에 따른 구분은 아닙니다.

가격면으로 본다면 장폭합지가 유리합니다. 거실벽면이나 방벽 면에 이음매가 많이 없이 처리하려면 아무래도 폭이 클수록 좋기 때문이죠.


합지벽지 장단점

합지벽지는 통풍성이 좋아 피부가 약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집이라면 더욱 좋겠죠. 또한 천연종이로 만들었기 때문에 합리적인 디자인과 인체에 무해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시공방법도 간단한 편이라서 따로 시공자를 부르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기존의 벽지 위에 시공할 경우 기존 벽지 색상이 비치거나 표시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실크 벽지 못지 않게 디자인이 다양하지만 질감과 색감이 다소 떨어집니다. 벽 또는 석고보드에 바로 시공하기 때문에 울렁임 및 돌출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룩이나 곰팡이 등이 생길 수 있으며 오염제거가 쉽지 않습니다.


실크벽지와 차이점

합지벽지와 실크벽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시공방법입니다. 합지벽지의 경우 이음매 부분을 겹쳐서 시공 하기 때문에 손재주가 있다면 셀프 시공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실크벽지는 이음매 부분을 맞대 2중으로 작업을 합니다. 그만큼 숙련된 전문 시공자가 필요하게 되죠. 합지벽지가 실크벽지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도 벽지 자체의 가격차이 보다 시공비가 빠질 수 있다는 점이 큽니다.


장단점을 충분히 고려해 본 뒤, 다양한 벽지 샘플을 직접 만져보고 확인해보세요.

방산시장 벽지협회매장에서는 다양하고 다채로운 샘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방산시장 벽지협회 매장 확인하기 (클릭!)


P.S. 상담시에는 벽지바닥재협회 홈페이지를 보고 오셨다고 이야기해주세요 !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