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인테리어꿀팁

제목

나에게 맞는 벽지 선택 가이드 - 합지벽지 vs 실크벽지 vs 천연벽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14
첨부파일0
조회수
3721
내용



안녕하세요 방산시장 벽지바닥재협회입니다 :) 


인테리어를 위해 벽지를 고르는 과정은 필수입니다. 가구와 마감재를 고려하거나 공간을 생각해야 한다는 것은 기본이죠. 또한 밝은 컬리와 작은 패턴을 고르게 되면 더 넓어 보이게 되는 효과도 있는데요. 벽지는 크게 합지, 실크, 천연 벽지로 나뉩니다. 그렇다면 각각 벽지는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1. 합지 벽지

장점 : 합지 벽지는 종이 위에 패턴과 컬러를 프린트한 것으로 시공하기 편하고 단가가 낮아 비용이 저렴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PVC 코팅층이 없는 펄프 소재로 친환경적이죠. 

단점 : 그러나 벽지끼리 맞물려 시공 흔적이 남고 울렁임 및 돌출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이 재질이기 때문에 오염제거가 쉽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변색이 될 수 있죠.


2. 실크 벽지

장점 : 실크 벽지는 종이 위에 PVC 코팅을 한 벽지로 표면 질감이 부드럽고 내구성이 강해 오염이 잘 지워져 관리하기 편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컬러가 선명하고 페인팅이나 패브릭 등의 질감을 정교하게 표현할 수 있어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단점 : 그러나 이중도배를 하기 때문에 합지벽지에 비해 고가입니다. 또한 테두리만 접착하기 때문에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하죠. 통기성과 흡수성이 부족하며 벽의 코팅제로 인해 유해물질의 위험이 있습니다.


3. 천연 벽지

장점 : 천연 벽지는 소나무, 편백나무 등의 침엽수 목분과각 종 자연재료에 황토, 일라이트 등 기능성 광물질을 혼합해 만든 벽지입니다. 소나무, 쑥, 녹차 등 인체에 이로운 자연재료로 만들었기 때문에 유해물질 흡착 제거 및 탈취 기능이 좋습니다. 또한 아토피와 같은 환경성 질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단점 : 그러나 도배풀을 바르면 불어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시공을 빠르게 해야하며 다른 벽지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4. 그 외 벽지

그 외에 큰 그림이나 사진이 프린트 돼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특수 벽지인 뮤럴 벽지, 연소성이 떨어지도록 제작된 방염 벽지, 전통 한지로 만든 한지 벽지 등도 존재합니다.

뮤럴 벽지는 종류와 규격이 다양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공간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특징이죠. 그러나 주문제작을 해야하기 때문에 가격과 시간, 전문가의 시공이 필요하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방염 벽지는 화재 발생 시 불이 확대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러나 숙련된 전문가의 손이 필요하다는 점이 아쉬운 점이죠. 한지 벽지는 보온성이 뛰어나고 항염, 항아토피성 성분이 있는 닥나무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쉽게 때가 타고 내구성이 없어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장단점을 충분히 고려해 본 뒤, 다양한 벽지 샘플을 직접 만져보고 확인해보세요.

방산시장 벽지협회매장에서는 다양하고 다채로운 샘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방산시장 벽지협회 매장 확인하기 (클릭!)


P.S. 상담시에는 벽지바닥재협회 홈페이지를 보고 오셨다고 이야기해주세요 !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