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인테리어꿀팁

제목

포인트벽지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2.13
첨부파일0
조회수
2149
내용

포인트 벽지가 무엇일까요?

포인트 벽지는 일반적으로 공간을 연출하고 싶은 부분 벽에 전체 벽면과 달리 과감하고 개성있는 디자인의 벽지를 말합니다.

 

-포인트벽지를 선택한다면?

모티브의 스케일이 큰 디자인이나 강한 색상 대비를 이루는 포인트 벽지는 개성있는 공간 연출에 적당하고 무난함을 원할 경우, 패턴 벽지를 포인트 벽면에 시공하고 나머지 벽은 동일 색상 계열로 맞춘다면 본인이 원하는 컨셉의 포인트 벽지를 매치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포인트 벽지의 위치는 어디가 좋을까?

포인트 시공의 위치는 방 두 개 정도의 평형대에선 거실 TV 뒷면 혹은 쇼파 뒷면, 주방 한 면, 안방 침대 머리맡 한 면 정도로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방이 세 개 이상 될 경우, 거실 TV 장 뒷면 혹은 쇼파 뒷면, 주방 한 면, 안방 침대 머리맡 한 면, 드레스룸 혹은 화장대 뒷면, 기타 방들의 한 면씩 정도로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포인트 벽지 유행 스타일은?

예전에는 빅 플라워 패턴이나 실사 이미지의 강렬한 색상 대비를 이루는 포인트 벽지가 유행이었으나, 최근에는 적당한 텍스쳐의 무지 벽지와 컬러가 고급스러우면서도 본인이 원하는 컨셉의포인트 벽지를 매치하는 것이 무난하다 볼 수 있습니다.

 

A. 패턴의 경우, 복잡한 이미지보다는 심플한 기하 이미지롸 내추럴한 텍스쳐가 가미 된 자연미가 어우러진 패턴이 인기를 끌고 있어 유행하는 원목가구나 자연주의 스타일과 잘 어울린다 보여집니다.

B. 컬러로만 포인트를 줄 경우, 그린은 내추럴 컨셉의 대표적인 컬러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아이들 공부방에 선택을 하게 되는데, 레드가 살짝 섞인 따뜻한 기운을 느끼게 하는 그린 컬러는 침실 포인트로 사용합니다. 옐로우가 섞인 그린은 상쾌함이 필요한 주방 포인트로 사용하여 동일 컬러이지만 다양한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C. 소재의 고급스러움에서 느껴지는 수입벽지 중에서도 실제 원단과 흡사한 효과를 보여주는 '딥 엠보싱 벽지' 실제 물감의 텍스쳐가 느껴지는 벽지 등 과감한 컬러와 독특한 패턴은 국내 벽지 시장에서는 볼 수 없는 디자인과 컬러로 인기가 있습니다.

D. 더 자세한 연출을 원하신다면 방산시장의 벽지 매장에서 전문 코디와 상담하시면 많은 정보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