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인테리어꿀팁

제목

컬러테라피 인테리어에 대하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2.02
첨부파일0
조회수
534
내용

컬러테라피 인테리어가 궁금하세요?

컬러테라피를 인테리어에 응용한다면? 컬러는 인간의 건강과 심리 상태에 영향을 미칩니다. 어른들은 물론 아이가 좋아하는 컬러로 방을 꾸며 주면 정서 발달과 학습 능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컬러를 이용해 건강과 성격 변화에 도움을 주는 컬러테라피 인테리어를 통해 행복과 사랑이 가득한 집안으로 꾸며보세요.

 

Red 빨강

신체에 에너지를 보충해주며 활력을 주는 색상.

효과 : 의욕상실과 기분이 우울할 때와 같이 원기가 약할 때 효과적입니다. 자율신경을 자극하여 흥분시키거나 긴장을 촉진시켜 줍니다. 또한 혈액 순환 촉진대사에 도움이 되며 소화 흡수를 활발하게 하여 장 운동에 좋습니다.

 

Orange 주황

따뜻한 분위기로 사람의 기분을 띄워주고, 일상에 활기를 더해주는 색상.

효과 : 뇌를 적당히 자극시켜 건강을 유지시켜 줍니다. 인슐린 분비를 증대시켜 당뇨병에 도움이 되며 생식계 계통의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주의력을 떨어뜨리게 할 수도 있어 공부방, 서재 등에적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Yellow 노랑

밝고 선명하여 활동성과 쾌활함을 나타내 사람의 기분을 즐겁게 만들어 주며 건강한 정신을 갖게 하는 색상.

효과 : 운동신경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자율신경을 자극해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심장, 간장, 위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저하된 기능을 보강하고 신경을 강화시킵니다.

 

Green 초록

균형적이고 안정감을 주어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색상

효과 : 면역 순환계의 이상이나 부교감 신경에 효과적이며 항암효과와 담석증에 도움이 됩니다. 그린 컬러는 내면의 균형을 잡아주고 숲이나 초원을 연상시켜 눈의 피로를 풀어 줍니다. 또한 긴장감을 완화시키며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Blue 파랑

균형적이고 안정감을 주어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색상

효과 : 면역 순환계의 이상이나 부교감 신경에 효과적이며 항암효과와 담석증에 도움이 됩니다. 남녀를 통틀어 보편적으로 선호하는 색상인 블루는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감성적인 측면을 강화시켜 줍니다. 

 

Pink & Violet 분홍, 보라

고상하고 우아하며 신비한 느낌의 색상

효과 : 정신적 혼란, 흥분된 신경을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마음을 침착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불면증 치료에 자주 사용됩니다.

 

White 흰색

순수하고 감성적인 완벽함의 색상

효과 : 가장 기본이 되는 색이자 모든 색과 조화를 이루는 색으로 감성적으로 시원함과 긴장감을 주지만 자칫 차가운 분위기가 연출될 수 있습니다. 통증을 완화하고 자율신경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를 지닙니다.

 

Brown 갈색

화합을 촉진하는 힘을 가진 색상

효과 : 다소 무거운 분위기를 풍기지만 본래 따뜻한 색상이기 때문에 그 곳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기분을 차분하게 만듭니다. 혼란스러운 마음을 안정되게 잡아주어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게 합니다.

 

Black 검정

강한 이미지와 기품있는 분위기를 가진 색상

효과 : 고급스럽고 세련된 색상으로 자기 방어력을 향상시키고 자제력을 키워줍니다. 하지만 아이에게는 경직된 사고를 가져올 수 있어 아이방 컬러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